중장년 유망직 실내식물관리사에 도전하세요
서대문50플러스센터, <일자리 연계:실내식물관리사> 외 2학기 47개 강좌 수강생 모집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가 운영하는 중장년 행복 200% 지원 기관 서대문50플러스센터(센터장 엄영수)에서 2025년 2학기(4~6월) 교육 프로그램으로 <일자리 연계:실내식물관리사> 등 총 47개를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〇 최근 ‘반려 식물’ ‘식집사’ 등의 유행과 함께 실내 식물 키우기에 관심이 높아진 만큼 체계적인 식물관리 서비스에 대한 시장의 욕구도 많아졌다. 평소 식물을 돌보는 일에 관심이 있는 중장년이라면 실내식물관리사에 도전해 보면 어떨까.
서대문50플러스센터는 2학기 교육 프로그램 개설하며 <일자리 연계:체계적인 식물 관리_실내식물관리사>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4월 2일부터 30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열리는 이 프로그램은 5회차 교육 수료자에게 플랜테리어 기업 식물회관을 통해 식물관리 서비스 일자리를 제공한다. 국내 외 식물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부터 식물 수종별 생육 과정 및 관리, 분갈이 방법 실습까지 폭넓게 이루어지는 실내식물관리사 양성 교육은 이번 2학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다시 열릴 예정이다.
〇 서대문50플러스센터는 <일자리 연계 : 체계적인 식물관리_실내실문관리사> 외에도 2025년 2학기(4~6월) 교육 프로그램으로 인생설계 부문 <궁궐의 나무이야기> 와 일활동 부문 <숏폼 드라마 대본 제작 과정> 등 총 47개 강좌를 개설하고, 3월 4일부터 4월 프로그램 수강생을 우선 모집한다.
이번 2학기 교육 프로그램 가운데 새롭게 열리는 강좌는 <고전번역원과 함께하는 옛글의 향기>, <불화장과 함께하는 전통공예 체험 교실> 및 <반려동물 행동의 이해:반려견과 행복하게 살아가는 법> 등이 있다.
이밖에 국민연금공단 노후준비지원센터, 언론중재위원회, 서울시자살예방센터 등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노후 준비>, <슬기로운 미디어 생활>, <서로를 살리는 중장년 관계학교> 등도 새로운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한편 서대문50플러스센터의 대표적인 명사 초청 프로그램 사이특강은 5월 20일 <기후 위기는 우리를 어떻게 아프게 하는가>와 6월 18일 <마흔부터 예순까지 삶의 밀도를 높이는 법>을 주제로 열린다.
5월 <기후 위기는 우리를 어떻게 아프게 하는가> 특강은 최근『기후 상처』를 펴낸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김현수 작가가 기후 위기가 정신 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해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6월 <마흔부터 예순까지 삶의 밀도를 높이는 법> 특강은 베스트셀러『아들아 돈 공부해야 한다』 정선용 작가의 신작『언제까지 흘러가는 대로 살 것인가』를 중심으로 조기 퇴직을 준비하는 4050세대를 위한 현실적인 조언을 들려 줄 예정이다.
중장년 여성을 위한 일자리 연계 교육으로 꾸준히 개설해 온 <청소연구소와 함께하는 홈 매니저 양성 교육>과 집단상담 프로그램 <직업상담사와 함께 새로운 내;일 찾기> 등도 매월 계속 새로운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서대문50플러스센터의 모든 교육 프로그램은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 가입과 수강 신청 후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서대문50플러스센터 홈페이지 수강 신청 바로가기https://50plus.or.kr/sdm/education.do)
〇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는 다시 시작하는 중장년들의 보금자리인 서대문50플러스센터를 통해 성공적인 노후 생활 지원을 위한 평생 교육에 힘쓰고 있다. 이성헌 구청장은 “중장년들이 퇴직 후에도 다양한 배움을 통한 자기 혁신으로 더욱 풍요로운 인생 후반기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해 교육 문화포털 서대문의 ‘1등 교육 서대문’ 실현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했다.
〇 40부터 5060까지 새로운 일과 미래를 잇는 곳, 서대문50플러스센터는 서대문구 통일로 484 서대문구취창업허브센터(유진상가) 2층에 있다. 서대문50플러스센터는 서울런4050과 함께하는 40대 직업전환 교육 및 중장년 세대의 은퇴 이후 인생 재설계를 위한 상담 및 일자리 지원 사업 등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